월드패밀리잉글리쉬코리아㈜ 개인정보 처리방침

 

월드패밀리잉글리쉬코리아㈜(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처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관련 법령의 개정이나 회사의 정책에 의해 변경될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를 통해 안내 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3.   링크사이트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5.   개인정보 취급 업무위탁
6.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7.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8.   개인정보의 파기
9.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의 목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보호 장치
12.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자
13.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따른 고지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① 수집 항목:
가. 상품 구매(서비스 가입) 시 수집 항목:

  • 필수 항목: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 직장명, 소속, 소재지, 배우자명, 배우자의 생년월일, 배우자의 연락처, 자녀정보, 배송지 정보, 통화가능시간, (자동이체시)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첫불입월일, (카드결제시) 카드소유주, 카드종류, 카드번호, 할부개월수, 승인일자, 승인번호

  • 선택 항목: SMS / DM수신동의, World Family Club 회원신청, TE for M&D Book 신청여부

나. 체험 신청 시 수집항목:

  • 필수 항목: 성명, 자녀와의 관계,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자녀의 성명(태명) 및 생년월일(출산예정일)

  • 선택 항목: 유선전화번호

다. 판매원 상담 신청 시 수집항목

  • 필수 항목: 신청일, 신청자, 주소, 연락처, 자녀의 성명, 생년월일 및 성별

라. 자동 수집: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사이트 이용 기록(접속 로그), 쿠키, IP정보 등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그 외 특정 목적을 위해 단기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하고 수집합니다.

②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를 통한 체험 신청 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판매원을 통한 상담신청서에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기재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상품구매 및 월드패밀리클럽 회원서비스 가입계약서 작성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이용 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기재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세미나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기기정보, 쿠키 등과 같은 생성정보는 홈페이지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발송, 구매 및 결제 등
②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③ 서비스 이용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④ 이용자의 민원사항 확인, 사실 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 민원 처리

3. 링크사이트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Unbounce Marketing Solutions Inc.

- Zoho Corporation Pvt. Ltd.

②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제공
- 서비스 이용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자녀 이름(태명), 자녀의 생년월일(출산예정일)
④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 기간:
- 위 4. ② 이용목적 업무 수행 기간
- 단,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로서 해당 동의 목적으로 개인정보가 수집 및 이용되는 경우에는 해당 동의에 따른 보유 및 이용기간이 적용되고, 기타 상법, 국세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6. 처리 및 보유기간에 기재된 바와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

5. 개인정보 취급 업무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상법, 국세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웹사이트 방문기록

  • *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 보존 기간: 3개월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3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5년

7.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①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4.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동일

②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이전일시 및 이전방법

  • 이전국가: 독일, 아일랜드, 미국

  • 이전일시: 프로모션 및 이벤트 신청 클릭 시 바로

  • 이전방법: Exchange Server를 통한 온라인 이전

③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성명
- 4.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와 동일,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email protected]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와 동일,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email protected]  

④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 이용목적: 4. ②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과 동일

  • 보유·이용 기간: 4. ④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 기간과 동일

8. 개인정보의 파기

①   파기절차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처리 및 보유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9.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 정정 요구의 권리:

  •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는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②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의 권리:

  •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이용자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이메일 주소 등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 후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의 목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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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정방법의 예시(웹 브라우저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에서 변경.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보호 장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보호조치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기술적 장치를 갖추어 개인정보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패스워드, 생체정보 등 본인임을 인증하는 정보에 대해서는 복호되지 아니하도록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합니다.

  • 개인정보 처리 시스템에서 개인정보의 출력 시(인쇄, 화면표시, 파일생성 등) 용도를 특정하며, 용도에 따라 출력 항목을 최소화 합니다.

②   관리적 보호조치

  •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전보 또는 퇴직 등 인사 이동이 발생하여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 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합니다. 이 경우 권한 부여,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최소 5년간 보관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 활용 및 파기 시 그에 대한 법률이 권고하는 기준(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집한 근거를 남기도록 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내부 정책과 프로세스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을 실시합니다.

  •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당사는 즉각 이용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2.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이법 및 다른 관계 법령의 위반 사실을 알게 된 경우에는 즉시 개선조치를 하여야 하며, 필요하면 회사의 대표자에게 개선조치를 보고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13.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따른 고지

법률의 제·개정, 정부의 정책 변경, 회사 내부방침의 변경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2021년 9월 10일

시행일자: 2021년 9월 17일

2021년 9월 16일까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조회가능합니다.

[변경 전]개인정보처리방침